<디지털 공단>키콕스벤처센터 입주기업-아이디즘

아이디즘(대표 장길순 http://www.idizm.com)은 게임전용 키보드로 각광받고 있는 업체다.

이 회사의 신개념 키보드 「엑스플로러(Xplorer)」는 게임패드와 키보드의 장점만을 채택, 그동안 게임패드로는 불가능했던 다양한 전략시뮬레이션게임까지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조이스틱에서 채택하는 포스 피드백 기술을 내장했으며 크기가 기존 키보드의 3분의 1 정도에 불과해 휴대가 간편하고 무릎에 얹고서도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또 PC게임을 위해 30개의 키만을 최적화해 배열하고 한번에 여러 개의 키를 누를 수 있어 스타크래프트, 로그스피어 등 승부를 다루는 게임의 승률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엑스플로러에 적용된 포스 피드백 기술은 작업중 기기에 떨림을 전할 수 있게 하는 기술로 게임 도중 칼이나 총에 당했을 때 진동이 전해져 위급상황에서 정신이 없는 아군에게 진동으로 도움을 요청하는 신호를 보낼 수 있다. 또 게임에 따라 또는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키배열이나 조작방법을 바꿀 수 있는 세팅 기능도 갖췄다.

현재 이 제품은 USB포트를 지원하며 아이디즘은 이 제품의 생산을 맡은 세진전자와 공동으로 무선기기를 개발중이다. 특히 아이디즘은 엑스플로러가 승부보다는 게임 자체의 재미를 중시하는 서구인의 취향에 잘맞는다고 판단, 세계적 키보드 메이커인 세진전자와 함께 북미 유럽시장 등 해외 진출도 모색한다는 복안이다.

한편 아이디즘은 게임 개발업체인 CCR와도 전략적 제휴를 맺고 엑스플로러에 대한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공동으로 펼치기로 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