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에이전시>해외 메이저 IT업체-한국 IBM

한국IBM(대표 신재철 http://www.ibm.co.kr)은 지난 8월 「e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서비스(e-business Innovation Service)」를 발표하며 웹 인티그레이터 사업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e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서비스는 e비즈니스에 진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e비즈니스 전략수립, 마케팅, 웹 디자인, IT 솔루션 제공, 웹 호스팅에 이르기까지 e비즈니스에 관계된 모든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이노베이션 서비스는 △e비즈니스 전략수립 컨설팅 △e마케팅 전략 컨설팅 △원투원 컨설팅 구축 △eCRM 솔루션 △콘텐츠 관리 컨설팅 △무선 인터넷 △e마켓플레이스 비즈니스 모델수립 컨설팅 △B2C 전자상거래 구축 △e브랜딩 △인터액티브 디자인 컨설팅 등 9개의 그룹으로 구분, 고객의 업무 환경에 따라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IBM의 이노베이션 서비스의 강점이라면 풍부한 전문인력과 축적된 경험이다. 그 동안 e비즈니스 전문기업이라는 기치아래 전체 제품군과 사업전략을 포진시켜 온 한국IBM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력을 투입함으로써 일관되고 총체적인 통합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국IBM은 이르면 연내 「e비즈니스 이노베이션센터」를 개설하고 웹 에이전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노베이션센터는 고객사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마련되는 장으로서 비즈니스 전략 컨설턴트, 마케팅 전문가, 웹 인터액티브 디자이너,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시스템 통합 전문가 등 50여명이 포진할 전망이다.

특히 한국IBM은 e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서비스의 안정적인 제공을 위해 마케팅, 웹 디자인, IT 솔루션 등 각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과 인력을 보유한 전문업체들과도 제휴를 맺고 사업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