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9월 3주 총평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9월 셋째주에는 SRC정보기술의 「파워Cns」, 뉴림의 「이미지얼라이브」, 에스디코리아의 「이사관리데이터베이스」, 모코코의 「MI빌더」, 나일소프트의 「시큐가드SSE」, 빅소프트의 「꾸러기튼튼」이 추천작으로 선정됐다.

SRC정보기술의 「파워Cns」는 인터넷상에서 평면지도 또는 3차원 전자지도를 검색하며 위성위치확인(GPS)을 통해 차량항법 기능을 구현한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GPS카드나 유닛을 장착한 노트북, 휴대단말기에 관련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인터넷에 접속돼 현재 위치와 주변지도가 전송되고 목적지를 선택하면 차량이동에 따른 위치와 지도정보가 계속 바뀌며 자동차량항법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SRC정보기술은 우선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오는 11월부터 전국지역으로 확대하고 자바 게임 등 부가서비스도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뉴림의 「이미지얼라이브」는 위지윅 형태의 이미지 편집과 홈페이지 저작도구다. 웹브라우저만을 이용해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한 점과 자체 저장기능을 제공, 제작된 내용을 별도 통신프로그램을 이용해 웹서버에 올리는 번거로움을 없앤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개인용과 회사, 단체용으로 구분되며 현재 뉴림의 홈페이지(

http://www.newrim.com/n
-isdaweb.html)에서 제공되고 있다.

에스디코리아의 「이사관리 데이터베이스」는 많은 고객의 자료를 운용해야 하는 이사전문업체를 위한 고객관리 프로그램이다. 고객의 이사내용, 불만, 지점, 제휴업체와 매출을 통합 관리해주기 때문에 효율적인 회사 운영과 고객 서비스를 가능하게 해준다. 사용법이 간단해 컴퓨터에 대한 기초지식만으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항목관리, 옵션품목, 제휴업체, 지점 등을 초기 설정해 인터페이스도 편리하다. 모든 항목에 대한 검색기능도 제공하며 결과내 검색도 가능하다.

모코코의 「MI빌더」는 무선 인터넷 콘텐츠와 서비스 구축을 위한 WML 저작도구다. 기존 유선 인터넷서비스 개발환경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해 사용법이 간단하며 템플릿 등을 이용해 WML에 익숙하지 못한 초보자더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유선 인터넷 환경용으로 개발된 이미지 파일이나 HTML문서를 무선 인터넷용으로 자동 변환해주기 때문에 개발 기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MI빌더는 WML 에디터, WBMP 디자이너, 사이트 매니저, 콘텐츠 변환기, WAP 에뮬레이터와 디버깅 툴 등으로 구성된다.

나일소프트의 「시큐가드SSE」는 유닉스 및 리눅스 시스템의 보안 취약점을 자동으로 점검, 취약점과 이를 해결하는 조치방안까지 제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최신 해킹방법을 점검하는 다양한 모듈과 시스템관리 파일 보안을 점검하는 모듈로 구성돼 있어 보안 허점을 완벽하게 점검해주며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의 모든 전문을 암호화해 보안점검도구 자체의 취약점을 제거했다. 나일소프트는 현재 공공기관과 일반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영어·중국어·일어 버전을 개발, 해외수출도 추진중이다.

빅소프트의 「꾸러기튼튼」은 게임을 활용한 건강 학습 프로그램으로 크게 게임, 비법전서, 집중분석, 퀴즈로 구성돼 있다. 게임은 꾸기라는 캐릭터의 생활을 통해 사용자가 게임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하며 비법전서는 백과사전 형식으로 인체탐험·식생활·운동·비만 등 건강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집중분석은 사용자가 개인의 운동습관과 음식습관을 입력하면 그에 따른 분석결과를 보여주고 식생활 지침을 제시해준다. 빅소프트는 2000 교육정보화 종합전시회에 이 제품을 출품했다.

<김인진기자 iji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