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맞아 어린이용 소프트웨어 출시 잇따라

여름방학을 맞아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겨냥한 어린이용 소프트웨어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소프트뱅크코리아(대표 이홍선 http://www.softbank.co.kr)는 지난달 중순 디즈니 애니메이션 명작동화집 「곰돌이 푸와 꿀나무」 CD롬을 출시한 데 이어 7월 말에는 어린이용 애니메이션 영화인 다이너소어를 바탕으로 제작된 공룡모험게임 「다이너소어」를 내놓았다.

아리수미디어(대표 이건범 http://www.arisu.co.kr)는 기초 한자 600자를 수록해 초등학생들이 쉽게 한자를 익힐 수 있도록 한 「초등한자교실」 CD롬을 지난달 초 출시했으며 이달 중순에는 어린이들의 논리적인 글쓰기 능력을 키워주는 「글쓰기 교실」을 시판할 예정이다.

한글과컴퓨터(대표 전하진 http://www.haansoft.com)는 오는 9일 초등학생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어린이한글」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창의력 증진 프로그램인 마이드맵과 워드프로세서 기능을 합쳐 놓은 것으로 기존 한글과 연계성을 유지하면서 어린이 취향에 맞게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애드라닷컴(대표 유영환 http://www.addra.com)은 최근 초등학교 2, 3학년 수준의 어린이들이 쉽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애드라-웹에디터」를 개발, 소프트뱅크코리아와 영진닷컴을 통해 판매하며 한국소프트중심(대표 이규창 http://www.sofrano.com)은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위한 소프트웨어 모음집 「소프라노EQ」를 출시, 지난달 26일부터 자체 쇼핑몰과 소프라노콜(1588-3335)을 통해 판매에 들어갔다.

<심규호기자 khs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