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케이블TV 신규 PP>DIY 채널

DIY네트워크(대표 차현배)는 제이씨현시스템이 대주주로 설립되는 채널이다.

DIY 채널은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개념인데 생활 교육·취미·예능과 관련된 DIY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방송을 통해 내보내는 콘텐츠를 케이블TV는 물론 위성 방송·인테넷 방송을 통해서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케이블TV와 교육방송에서는 어학이나 학교교과 과정을 방송하는데 직접 생활에 필요한 교육은 없는 실정이다. 제이씨현은 이같은 점에 착안해 DIY전문 채널을 구상했다.

자기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은 자신만이 가질 수 있는 무언가를 찾고 있고 그것을 위해 스스로가 만드는 이른바 「DIY(Do It Yourself)」를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현대인들의 감각에 맞추기 위해 「생활교육-배우고 따라하기」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DIY네트워크」 채널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 회사의 설립 자본금은 총 63억으로 제이씨현시스템(63%), 디지탈에프케이(32%) 참여로 설립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즐거운 옷 만들기·혼자하는 집안꾸미기·화초재배·개성! DIY뮤직채널 등 실생활과 밀접한 테마 중심의 배우고 따라하기 프로그램을 40% 편성하고 컴맹이 만드는 PC·비디오 교실·디지털 팬시!를 정복하자 등 디지털 정보생활에 필수적인 아이템 중심의 배우고 따라하기 프로그램을 22% 정도로 편성한다. 또한 자기맞춤 생활미술·생활도예·내가 만드는 종이공예·DIY가구 만들기·사군자 따라하기 등 실용 미술·공예 중심의 배우고 따라하기 프로그램을 22% 편성할 계획이다.

이 밖에 사랑을 담은 사진·매직서예·생활악기 연주 등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한 배우고 따라하기 프로그램을 16% 편성한다. 방송은 올해 10월부터 내보낼 예정이다.

제이씨현시스템의 한 관계자는 『아직 국내에 DIY프로그램에 대한 개념이 없지만 앞으로 본격적으로 방송에 들어가면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싶어하는 주부들이나 학생들로부터 상당한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