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시스코코리아, e솔루션 공동 영업 전개

한국IBM(대표 신재철)과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대표 홍성원)는 e비즈니스 관련 솔루션의 개발 및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신재철 한국IBM 사장과 홍성원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사장은 지난해 8월 체결된 본사간의 전략적 제휴에 근거해 17일 오전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이같은 내용에 합의하고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합의에 따라 한국IBM은 「e비즈니스 서비스」의 구축을 위해 시스코의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는 「인터넷 비즈니스 솔루션」의 구현을 위해 한국IBM과 공동으로 네트워크시스템의 구축에서 운영까지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회사는 특히 공동 프로젝트 오피스를 발족해 각종 공동솔루션을 개발하고 고객에게 e비즈니스 솔루션, 네트워크 라이프 사이클서비스, IT 솔루션 등 종합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IBM의 영업사원과 협력업체는 시스코와 공동으로 네트워크 서비스를 위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시스코는 한국IBM이 시스코 솔루션 관련 노하우를 축적할 수 있도록 각종 교육훈련을 지원키로 했다.

이 외도 양사는 각 산업별 고객에 대한 세미나·캠페인 등의 프로모션 활동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각사의 전시회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김종윤기자 jy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