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영국 BBC에 첨단 전자제품 독점 공급

LG전자(대표 구자홍 http://www.lge.co.kr)가 영국 국영방송사인 BBC의 새천년 특집 프로그램 「Future World(미래세계)」에 각종 디지털 전자제품을 독점 공급한다.

LG전자는 BBC가 21세기 첨단 방송·통신 구현을 위한 각종 디지털 신기술 및 제품들과 미래 생활상 등을 보여주기 위해 영국 전역을 순회하며 무료 전시회를 개최하는 동시에 TV로 방영할 예정인 이 프로그램에 28인치 디지털TV와 40인치 벽걸이(PDP)TV를 비롯해 완전평면TV·모니터·DVD플레이어·인터넷 냉장고 등 약 20만 파운드(3억5000만원) 규모의 첨단 디지털 전자제품을 독점 공급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를 계기로 영국 현지시장에 자사의 첨단 디지털 제품관련 기술력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브랜드 이미지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아만다 보웬 LG전자 영국 판매법인(LGEUK) 마케팅 담당은 『BBC라는 공신력 있는 미디어를 통해 영국 전역에 LG전자의 첨단 디지털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다른 마케팅 활동과도 비교할 수 없는 홍보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BBC의 「Future World」는 지난달 말 브래드포드에서 처음 개최된 데 이어 오는 10월까지 약 9개월 동안 영국의 9개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될 예정이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