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특강

피니시 자세가 그림 1과 같은 골퍼들은 대체로 오른쪽으로 휘어 날아가는 슬라이스성이거나 가끔 왼쪽으로 똑바로 날아가는 풀 샷이 많다.

오른쪽 발이 땅에 그대로 붙어 있다는 사실은 다운스윙때 체중이동이 왼쪽으로 되지 않았다는 증거고 어깨가 앞으로 숙여지지 않은 것은 다운스윙때 오른쪽 어깨가 아래로 내려오질 않아 클럽헤드가 히팅에어리어에서 아웃사이드 인으로 움직였다는 증거다.

체중이 오른쪽에 그대로 머물러 있거나 평평한 어깨는 결국 슬라이스나 풀 샷의 원인이 된다는 말이다.

따라서 피니시 자세가 그림 1과 같은 골퍼들은 우선 다운스윙때 체중을 오른쪽 발에서 왼쪽 발로 옮겨주도록 하고 클럽을 아래로 내릴때 오른쪽 어깨를 낮추어 보라.

그러면 그림 2와 같이 오른쪽 발뒤꿈치가 들리고 오른쪽 어깨가 약간 낮은 피니시 자세가 저절로 취해져 클럽헤드가 공을 향해 똑바로 움직이게 된다.

버클(장식)이 피니시 자세를 취하기 위해서는 백스윙을 정확히 하고 다운스윙은 자기 능력에 맞는 템포를 취하면서 공을 끝까지 주시해야 한다.

이때 주의할 사항은 우선 마지막 피니시 동작이 끝날 때에 양쪽 팔꿈치가 될 수 있는 한 서로 가까이 있게 하고 벨트의 버클이 목표 지점을 향하도록 해야 한다.

만약 버클이 목표를 향하지 않았다면 이는 중심 이동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는 증거다.

피니시 자세를 보다 정확히 습득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골프 광고 사진의 모델이라고 생각하며 촬영을 위해 2, 3초 동안 가장 멋진 포즈를 취하고 있는 중이라고 상상하면서 피니시 자세를 취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