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같으면 초과시간 근무하고 수당 받는 재미라도 있었는데 IMF가 터진 이후에는 회사에 붙어 있고 월급이라도 받는 것에 감사해야 하는 분위기가 됐다.
초과시간 근무하다는 Work Extra Hours다. Extra는 Additional과 같은 뜻으로 보통 때의 수준 혹은 필요한 수준을 넘은 것이다. 또는 Work Overtime이라고 한다.
Working Hours를 넘어 1시간별로 받는 초과수당을 명사로 Overtime이라고도 한다.
그럼 초과수당을 주다는 Pay Overtime, 초과수당을 받다는 Earn Overtime.
He worked overtime to finish the project.
그는 그 프로젝트를 끝내려고 밤낮없이(퇴근시간 지나서도) 일했다.
I worked extra hours but they didn’t pay me overtime!
근무시간 초과해서 일했는데 수당도 안 줬어!
영어의 모든 것. 영어 전문 포털 NeoQuest(www.neoqst.com) (0344)914-7045∼6
오피니언 많이 본 뉴스
-
1
[ET톡] 퓨리오사AI와 韓 시스템 반도체
-
2
SK하이닉스, 美 인디애나 법인장에 이웅선 부사장 선임
-
3
[ET시론]K콘텐츠 성장과 저작권 존중
-
4
[사설] 보안기능 확인제품 요약서 사안별 의무화 검토해야
-
5
[ET시선] 국회, 전기본 발목잡기 사라져야
-
6
[부음] 김동철(동운아나텍 대표)씨 장모상
-
7
[김태형의 혁신의기술] 〈23〉미래를 설계하다:신기술 전망과 혁신을 통한 전략 (상)
-
8
[박영락의 디지털 소통] 〈21〉트렌드 반영한 3C관점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해야 낭비 제거
-
9
[부음] 유상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씨 장모상
-
10
[IT's 헬스]“중장년 10명 중 9명 OTT 시청”…드라마 정주행 시 조심해야 할 '이 질환'은?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