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정홍보처는 국정 전반에 걸친 네티즌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사이버 국정모니터요원 500명을 모집키로 했다.
국정홍보처는 6일부터 오는 24일까지 홈페이지 열린정보 알림마당(www.allim.go.kr)을 통해 국내거주 만 20세 이상 국민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으며 내년 1월초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된 요원을 발표한다.
인터넷 영화 제작발표회
■ 오렌지CC(대표 길돈섭)가 8일 인터넷영화인 01412(부제 파사신검) 제작발표회를 갖는다.
이 영화는 PC방 등 초고속 통신망을 이용해 웹브라우저로 볼 수 있는 컴퓨터 전용영화다.
기존 영화형식에서 벗어나 게임 등과 접목한 스토리로 구성되며 인터넷네트워크를 핵심소재로 이용해 미스터리 무협멜로영화형식으로 제작된다.
오렌지CC는 뮤직비디오와 같이 음악에 의해 내용을 전개하고 CF와 같은 최첨단 영상을 이용해 화끈하고 섹시한 액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반칙왕" 투자 공모 마간
■ 인츠닷컴(대표 이진성)이 국내 최초로 인터넷을 통해 실시한 영화 「반칙왕」 제작비 1억원 투자공모를 시작 1개월만인 6일 완료했다.
이번 인터넷 영화투자공모에는 특히 소액투자자들이 대거 참여했다.
최소단위인 1계좌 5만원을 투자한 네티즌이 39.5%, 15만원까지 투자한 소액투자자가 전체의 66.1%를 차지했다.
이번 공모는 지난달 4일부터 인츠필름펀드(www.intZfilm.com)에서 실시됐으며 내년 5월까지 투자자들에게 수익을 분배할 예정이다.
참여한 네티즌은 투자금액의 95%를 보장받을 수 있고, 시사회 등 각종 이벤트정보도 제공받게 된다.
인츠필름은 영화제작비의 인터넷 공모를 지속적으로 실시한다는 계획아래 네티즌을 대상으로 기획아이디어 공모도 추진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4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5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6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7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8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9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10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