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산업 "LCD용 PI코팅 플레이트"
무궁화산업(대표 홍영기)이 전시한 제품은 LCD용 PI 코팅 플레이트(감광성 수지판). 이 수지판은 LCD용 패널제작을 위해 유리판 위에 폴리이미드(Polyimide) 용액을 코팅할 때 사용하는 것으로 세트의 품질에 따라 TN·STN·TFT용으로 구분되며 액정TV나 노트북컴퓨터, 이동전화기의 액정표시장치 생산에 다양하게 쓸 수 있다.
TN용은 표면을 크랙처리해 사용하지만 STN과 TFT용은 망점을 제품표면에 삽입해 생산하기 때문에 고도의 기술력을 요한다는 게 무궁화산업측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LCD 생산의 기초공정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며 LCD 제품의 전체품질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무궁화산업은 미세한 제품의 두께나 치수가 전체 제품의 품질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작업자의 숙련도와 작업환경의 높은 청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사항이라고 덧붙였다.
무궁화산업은 LCD용 감광성 수지를 제조하는 업체로 지난 85년 설립된 이후 TN급 제품의 개발 및 생산해왔으며 현재는 STN과 TFT용 수지판까지 제조, 국내 LCD업체들에 공급하고 있다.
무궁화산업은 현재의 3.5세대 LCD 제품뿐만 아니라 4세대 제품까지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중국을 비롯한 동아시아 지역에 수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숨은 공로'···국회 표결 시스템 관리 직원들도 그날 담벼락 넘었다
-
2
SK하이닉스, 'AI 반도체 패키징' 신사업 추진
-
3
망분리 개선 정책, 'MLS'서 'N²SF'로 간판 바꿨다
-
4
단독현대차, 20년 만에 '新 1톤 트럭' 개발…2027년 생산
-
5
野, 12일 두 번째 尹 탄핵안 발의…“새 내란 사실 추가”
-
6
구글, AI 모델 '제미나이 2.0' 출시…“AI 에이전트 최적화”
-
7
한동훈 “尹 담화 예상 못해…제명·출당 위한 윤리위 긴급 소집”
-
8
속보尹 “마지막까지 국민과 함께 싸울 것…충정 믿어달라”
-
9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어떤 길도 거침없는 프리미엄 SUV”
-
10
속보尹 “野, 비상계엄이 내란죄라고 광란의 칼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