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언소프트(대표 이상성)는 중소기업 대상의 쇼핑몰 구축 툴 개발업체다. 최근 중소기업 대상의 솔루션시장에서 쇼핑몰 자동구축 소프트웨어인 「원스톱사이트빌더(One Stop Site Builder)」로 이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파이언소프트는 94년 말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과 웹 사이트 제작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미디어하우스로 설립됐다가, 지난해 8월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파이어니어와 소프트웨어라는 이름을 합성한 현재의 상호로 회사 이름을 바꿨다.
파이언소프트는 다가올 21세기는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시대라는 판단 아래 97년 중반에 전자상거래 소프트웨어 개발에 착수했으며 그 결실인 「원스톱사이트빌더」를 지난해 하반기에 출시했다.
이 회사는 벤처기업의 마케팅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그동안 삼성전자·한국휴렛패커드(HP) 등의 대기업과 공동마케팅에 주력해왔으며 올해 상반기에만 150개 이상의 쇼핑몰을 구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원스톱사이트빌더가 중소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불러일으킨 것은 무엇보다도 중소기업체나 소호 창업자들의 전자상거래 진출에 따른 장애요인을 극복하게 해준 마케팅 전략이 적중했기 때문이다. 프로그래머 등의 전산인력을 제대로 갖추기 어려운 중소기업이나 소호 창업자의 특성에 맞춰 제품을 설계, 인터넷을 모르는 비전문가라도 아무런 어려움 없이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한국은행 디지털화폐(CBDC) 결제 첫 공개…“앱 하나로 3초면 끝나”
-
9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10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