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9월 셋째주 추천작으로는 휴먼드림의 「3D몰 크리에이터 SOHO 에디션」과 오성정보통신의 「유치원 통합관리프로그램 앨리스」, CCR의 「X2웹」, 오피스프라자의 「한국형 라벨2000」, 언어와컴퓨터의 「이지리더」, 그리고 인터피아라인의 「민방위교육자원관리」 등 총 6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휴먼드림의 「3D몰 크리에이터 SOHO 에디션」은 인터넷환경에서 3차원 디스플레이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여러 각도에서 입체적으로 찍은 사진을 온라인 상에서 살펴볼 수 있고 특정 부위를 확대하는 줌인 기능도 제공한다. 구매할 물건을 직접 보고싶은 소비자 심리를 만족시키는 데 효과적인 제품으로 평가된다.
오성정보통신의 「유치원 통합관리프로그램 앨리스」는 유치원 관리전문 프로그램이다.
기존 교육청과의 문서전송업무를 전자우편으로 대체하며 재무관리와 교직원 인사, 비품관리, 생활기록부 작성에서 유치원 소속 통학버스 관리까지 총체적인 관리기능을 제공한다. 수작업에 의존해온 유치원 관리업무를 전산화시키는 데 효과적인 제품으로 기대된다.
CCR의 「X2웹」은 웹브라우저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재구성시켜 광고효과를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특정 웹사이트의 분위기에 맞춰 접속 브라우저의 디자인 틀을 별도로 구성해 방문자에게 높은 인지효과를 남기며 윈도 모양은 물론 각종 기능키 위치도 새로 정할 수 있다.
인터넷광고의 틀에 해당하는 브라우저 디자인을 새로 설정하는 기능이 획기적인 제품으로 평가된다.
오피스프라자의 「한국형 라벨2000」은 라벨출력용 그래픽 프로그램이다. 기존의 수작업으로 해온 대량의 우편발송업무를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자동처리하며 방대한 그래픽 샘플을 지원해 초보자도 쉽게 라벨디자인을 할 수 있다. 주소상의 동명이 변경된 경우에도 손쉽게 수정이 가능한 것을 비롯해 부가기능이 돋보인다.
언어와컴퓨터의 「이지리더」는 영문해석용 프로그램이다. 복잡한 문장구조에 대한 해석기능을 강화시켰고 한 문장씩 번역할 때는 세밀한 문장구조정보와 단어해석정보가 동시에 나와 영어학습에 도움을 준다. 일반적인 영문해석기능에 덧붙여 영어학습에 도움이 되는 주변기능을 추가로 제공하는 점이 눈에 띈다.
인터피아라인의 「민방위교육자원관리」는 민방위교육 대상자 관리전용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사람이 직접 찾아다니며 수행하던 예비군 훈련계획 통보작업을 온라인환경에서 처리하며 각 직장민방위대의 교육대상자 관리업무도 상급 관청과 실시간 연계해 처리한다. 전산화가 지체되었던 민방위 관련 행정업무의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배일한기자 bailh@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