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쇼핑몰 분야의 대상을 차지한 한솔CS클럽(http://www.csclub.com)은 모든 측면에서 단연 두각을 나타냈다. 한솔CSN(대표 김홍식)이 운영하는 이 사이버몰은 기능적·내용적으로도 우수하고 원투원마케팅 기법을 구현하는 등 인터넷 전자상거래(EC)의 전략적 비전이 고스란히 담겨있다는 평가다.
우선 취급하는 상품의 종류와 수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의류·생활용품에서 가전·음반·도서·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총 7만여개의 일반상품을 갖춰 사실상 「만물상」이나 다름없다. 1000여가지에 달하는 서비스상품은 타 인터넷쇼핑몰이 넘보기 힘들 정도다. 여행·항공권·숙박예약·꽃배달·포장이사·행사티켓 등 문화서비스는 물론 장례·속달·보험·의료 등 일상생활 분야까지 아우르고 있다.
방문고객이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한솔CS클럽의 또 다른 장점. 인터넷 쇼핑몰에 다소 생소한 고객이라도 이 곳을 방문하면 30여개 상품분류 항목에 따른 다양한 검색방법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주문한 뒤에도 한솔CS클럽이 제공하는 물류·배송 추적서비스를 이용, 배달현황을 즉시 조회할 수 있다.
풍부한 정보제공력은 한솔CS클럽이 단순 매장이 아님을 보여준다. 건강·연예·경제·스포츠·이벤트 등 생활정보를 포함, 증권·부동산 등 재테크 분야까지 정보서비스의 채널화를 구현했다. 또한 인터넷 벼룩시장은 회원들간의 직거래 장터로 관심을 끈다.
무엇보다 한솔CS클럽이 지닌 독보적인 강점은 원투원마케팅 기법이다. 「마이CS클럽」은 회원들의 프로파일과 구매이력에 대한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해냈다. 이를 바탕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는 페이지를 구성해주고 적극적인 구매를 유도한다. 바이오리듬, 거주지 일기예보, 오늘의 운세, 개인별 관심뉴스 등은 한솔CS클럽을 고객의 생활속에 녹아들게 한다. 회원의 기념일에 맞춰 사전에 알려주는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생일·결혼기념일·제삿날 등을 10일전에 미리 알려주고 기념일에 맞는 각종 상품을 추천한다. 이같은 원투원 마케팅 기법은 앉아서 기다리는 게 아니라 먼저 찾아가 고객의 입맛에 맞는 상품과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강력한 고객유인효과를 지녔다는 평가다.
한솔CS클럽의 잠재력은 기업의 전략적 비전을 구현한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MSN코리아·라이코스코리아·네띠앙·심마니 등 주요 포털서비스업체들과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맺어왔으며 조만간 기업간(BB) EC 분야에도 발을 내딛는 등 EC 시장을 향한 한솔CS클럽의 야심은 식을 줄 모른다.
경제 많이 본 뉴스
-
1
챗GPT 검색 개방…구글과 한판 승부
-
2
SKT, 에이닷 수익화 시동...새해 통역콜 제값 받는다
-
3
비트코인 11만달러 눈앞…트럼프 發 랠리에 20만달러 전망도
-
4
올해 하이브리드차 판매 '사상 최대'…전기차는 2년째 역성장
-
5
에이치엔에스하이텍 “ACF 사업 호조, 내년 매출 1000억 넘긴다”
-
6
갤럭시S25 '빅스비' 더 똑똑해진다…LLM 적용
-
7
테슬라, 3만 달러 저가형 전기차 첫 출시
-
8
“팰리세이드 740만원 할인”…車 12월 판매 총력전 돌입
-
9
정부전용 AI 플랫폼 개발…새해 1분기 사업자 선정
-
10
곽동신 한미반도체 대표, 회장 승진…HBM 신장비 출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