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AVLS> MDT 주요업체.. 듀얼정보통신 "듀얼 2000"

 듀얼정보통신(대표 박명환)은 PCS·무선데이터통신·셀룰러폰·TRS 등 다양한 무선통신 수단을 활용하는 MDT제품과 수치지도 등을 제공해 교통관제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회사의 단말기(모델명 듀얼2000)는 시스템 구축시 비상사태 경보기능, 원격 업무지시 및 보고, 데이터 및 메시지 송수신 기능 등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다.

 이 MDT는 GPS 위치계산을 위한 수신기와 사용자와 대화할 수 있는 화면 등으로 구성됐으며 무선망과 접속할 수 있도록 모뎀을 내장 또는 외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회사는 지난해 4월 설립 이후 약 5억원의 연구비를 투입해 이 제품 개발을 마치고 택시회사를 주공략 대상으로 단말기 공급 및 관제시스템 구축영업에 나서고 있다.

 듀얼정보통신은 최근 대구와 부산지역 택시회사를 대상으로 한 제품성능 테스트를 마쳐 놓고 있으며 이달부터 약 3000대 규모의 단말기 공급을 예상,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

 듀얼2000은 PC 기반의 관제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며 완벽한 전자지도 지원기능을 구현하고 있다.

 듀얼은 이 제품과 카드리더나 바코드리더, 운행기록계간 호환성을 강조해 설계, 교통정보단말기로서 최대한 성능을 다양화하는 데 노력했다.

 듀얼의 운행관제시스템은 PC를 사용하는 윈도95 기반의 시스템으로 구축할 수 있다.

 이 회사는 하반기 이후 서울 2∼3개 택시업체, 경주·부산·포항시의 개인 및 법인택시를 대상으로 한 AVLS 관제시스템 구축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이 회사는 100대 기준으로 대당 63만원에 단말기를 공급할 계획이다.

 문의 (02)508-5566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