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전문 쇼핑몰이 등장했다.. 한솔, "로지스클럽" 서비스

 사이버 공간에서 보관·하역·종합운송과 같은 물류에 관한 종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쇼핑몰이 등장했다.

 한솔CSN(대표 김홍식)은 6일 「로지스클럽(http://www.logisclub.com)」이라는 이름의 사이버 종합 물류시스템을 개발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이 회사가 개발한 로지스클럽은 보관·운송·하역 등 현실공간에서 나타나는 물류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와 정보를 사이버 공간에서 처리하기 위한 것으로 국내와 국제 운송·보관, 하역서비스·차량관리·물류진단·물류정보 등 서비스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로지스클럽에서 제공하는 국내·국제 운송서비스는 화주와 수송업체가 인터넷을 통해 직접 만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운임조회와 계약 체결은 물론 화물이 도착하기까지 전과정을 실시간 추적할 수 있다.

 물류진단 서비스는 물류비용의 적정성을 표준원가 등을 통해 비교해보고 자사의 물류 수준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보관과 하역 서비스는 전국의 창고업체를 지역별로 분류, 창고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한솔 로지스클럽은 이와 함께 국내외 운수·보관·하역·물류기기 등 물류에 관련된 모든 업체를 지역 주소와 연락처로 분류한 물류업체 디렉터리 서비스기능을 제공해 관련업체를 손쉽게 찾도록 했다.

<함종렬기자 jyha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