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을 이용하면 굳이 혼수가전제품을 구매하러 상가에 나가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제품의 다양성 면에서 다소 떨어지고 정해진 시간에 TV앞에 앉아 있어야 한다는 불편이 있다. 홈쇼핑은 저가를 무기로 내세우고 있기 때문에 비용을 일부나마 아낄 수 있다.
LG홈쇼핑은 가전과 보석·가구·침구 등 혼수 수요를 겨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고 있다. 혼수시즌을 맞아 가전제품을 집중 방영하는 프로그램은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방영하는 「베스트가전월드」. 이 프로그램에서는 삼성윙고 미니오디오와 히타치 VCR를 판매하고 있으며 파나소닉 오디오, 삼성 카메라, 산요 CD카세트 등 AV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백색가전제품은 LG전자 디오스 냉장고, 만도기계의 딤채, 주방용품으로 압력솥, 바이오쌀통도 판매한다.
39쇼핑은 3월의 주제를 「웨딩」으로 잡고 집중적인 혼수용품 취급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다. 가전제품은 주방가전 제품을 집중 판매하고 있는데 그동안 유명가전 파워세일을 실시했고 동양매직 단일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동양매직 스페셜을 기획해 방송하기도 했다.
39쇼핑은 동양매직 제품이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아 가스오븐레인지와 식기세척기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다시 편성해 혼수 수요를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함종렬기자 jyham@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마이크론, 대규모 'HBM4' 증설...삼성·SK와 대격돌
-
2
아이멕 “GPU 위에 HBM 쌓아 '발열' 50% 감소”
-
3
제약바이오 IPO, 올해 대어급 쏟아진다
-
4
'LG이노텍 VS 삼성전기' 애플 아이폰 카메라 부품 맞대결
-
5
단독류재철 LG전자 CEO, 세라젬에 “같이 할 얘기가 많네요” [CES 2026]
-
6
[신년 인터뷰] '칩 워' 저자 “美 제재 없었으면 中이 韓 벌써 잡았다”
-
7
SK어스온, '베트남 15-2/17 광구' 평가정 시추 성공
-
8
현대차 '전고체배터리車' 내놓는다…세계 최초 도전
-
9
챗GPT vs 클로드 vs 제미나이 vs 퍼플렉시티 vs 그록… 14만 대화 분석했더니 '이 AI'가 1등
-
10
이 대통령 “中, 한한령 개선 의지 명확… 서해 시설 철수도 합의”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