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게이트, 광역 전자이력서 CD롬 발행

 휴먼게이트(대표 황순철)는 국내 최초로 구인구직을 중개하는 「광역 전자이력서 CD롬」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내년 3월경 발행될 「광역 전자이력서 CD롬」에는 구직을 원하는 취업 희망자들의 이력서와 개인 신상정보 등을 수록, 전국 6개 광역시에 있는 1만여 대기업, 중소기업에 무료로 배포된다.

 특히 전자이력서의 경우 다수의 기업에 같은 내용의 이력서를 동시에 송부하는 효과가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수 수시모집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전국 기업에 상시 응시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구직희망자는 회원에 가입한 후 이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humangate.com)에 마련된 이력서 양식에 신상정보를 입력하거나 관련서류를 우편 또는 팩스로 송부하면 된다. 연간 회비는 학생 2만5천원, 일반 3만원이며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각종 취업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일반 이력서의 경우 대부분의 기업이 사원채용 직후 폐기하는 것이 관례지만 이를 CD롬에 담아 제공하면 보관이 간편하고 직원채용시 수시로 참조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광역 전자이력서 CD롬을 고안했다』며 『구인구직에 직접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 3개월 안에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 있거나 신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CD 발송 대상 기업을 추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02)322-5620

<최정훈기자 jhchoi@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