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전자상거래> 한국컴팩컴퓨터 "TSIMS"

 한국컴팩컴퓨터의 「TSIMS」는 기업대 기업(B to B)간 솔루션으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컴팩이 공동 개발한 인터넷기반의 메시징시스템이다. 지난 94년부터 3년간에 걸쳐 개발된 이 제품은 현재 국내외 시장으로 공급이 확대되고 있다.

 기존 전자문서교환(EDI)시스템들이 X.400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것에 비해 「TSIMS」는 SMTP 방식으로 운영돼 실질적인 인터넷 EDI와 전자우편을 구현할 수 있는 메시징백본의 역할을 제공한다.

 또한 이 제품은 대용량의 메시지 및 대규모 사용자에 대한 처리가 용이하도록 설계되어 앞으로 기업간 전자상거래(EC) 영역을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로 확대·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TSIMS」는 전용선이 아닌 인터넷 상에서 전자문서를 교환하도록 설계되어 전용선 사용료를 절감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닌다.

 또한 이 제품은 84MB 이상 대량의 데이터를 자유롭게 처리할 수 있어 멀티미디어파일 등 대용량 데이터를 쉽게 전송할 수 있다.

 「TSIMS」는 X.400 및 X.500 등 개방형 시스템 인터페이스(OSI) 표준을 지원, 기존 메시징시스템들과의 호환은 물론 분산 디렉터리 지원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이 솔루션은 인터넷상의 인증·보안서비스인 「CSS(Certificate Security System)」를 통한 하드웨어적인 보안기능을 제공해 정보유출에 대한 우려없이 인터넷을 통해 안전하게 전자문서를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TSIMS」는 2백만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장점으로 대기업 및 국가 규모의 EC 및 메시징 인프라 구축에 활용이 가능하다.

 한국컴팩은 「TSIMS」를 다수의 사용자를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메시징솔루션을 필요로하는 제조업체과 유통업체·관공서 등을 대상으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