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단일망 광PCS를 표방하고 있는 LG텔레콤(대표 남용)은 광중계망을 이용한 고품질 서비스로 가입자들로부터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이 회사의 가장 큰 장점은 한국형 전파전달 특성모델을 기초로 한 망설계기술과 광중계기를 이용해 음영지역을 최소화했다는 점이다.
이 회사가 자체 개발한 광중계망은 서비스영역의 확장과 함께 설치비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데 기여했다. 기지국 하나당 광안테나를 최고 12개까지 연결, 서비스 지역을 최고 12배까지 늘림으로써 도심 빌딩숲 등에서도 깨끗한 통화품질을 확보했다.
이 회사가 가입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또하나의 이유는 다양한 부가서비스. 각종 생활정보에 대한 문자메시지 서비스는 물론이고 은행 입출금 내역과 증권거래 내역 통보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특히 무선데이터통신은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것으로 비즈니스맨 사이에서 화제를 불러일으켰으며 문자메시지 그룹전송, 원터치 콜백 등의 서비스는 이 회사가 동종업계서는 처음으로 시작한 서비스들이다.
LG텔레콤은 「사랑의 019」를 기치로 다양한 고객만족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우량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체인지업과 한가족이 2∼4대 가입할 경우 가족간 PCS 통화시 통화요금의 55%를 할인해주는 가족요금제, 동일인 명의 추가 가입시 가입비 할인 등의 고객우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LG텔레콤의 고객센터는 한번의 고객전화로 모든 업무를 해결해주는 「원콜」 「원스톱」 서비스를 내걸고 전문지식과 철저한 고객마인드를 갖춘 상담요원들이 고객상담에 응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