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전자상가] 선인상가.. 정보콘텐츠실

선인상가는 통신을 이용한 고객서비스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선인상가발전협의회 산하 「정보콘텐츠실」이 바로 그것. 정보콘텐츠실은 지난 96년 7월 개설, 운영해오던 통신실을 최근 확대 개편한 것으로 하이텔에 「용산 전자제품 가격정보 서비스(YES)」 포럼을 운용하고 있는 소비자 서비스 전문팀이다.

선발협은 그동안 YES포럼을 위탁방식으로 관리해왔으나 지난달말 개편해 정보콘텐츠실을 신설, 업무를 전담시키고 인력을 추가로 배치하는 등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선발협은 우선 상가 전반의 시세정보를 제공하던 정보서비스 외에 선인상가에 입주해 있는 컴퓨터 매장 상품안내와 특성을 소개할 수 있도록 YES포럼 안에 폐쇄사용자 그룹(CUG)을 개설하기로 했는데 현재 40여 업체가 CUG를 개설하고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선발협은 연말까지 CUG 수를 1천개 수준으로 늘려 선인상가의 모든 입주업체가 무료로 각각의 공간을 확보, 홍보와 홈쇼핑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선발협은 이를 위해 최근 한국PC통신의 하이텔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정보콘텐츠실이 하이텔을 통해 제공하는 정보는 온라인으로 해결할 수 있는 각종 AS를 비롯해 업그레이드, 소비자 불만 상담 처리와 용산소식, 제품정보, 가격정보, 쇼핑센터정보 등이다.

현재 월 3만~5만명이 이용하고 있는데 상품과 매장 안내서비스 외에도 주간 시세변동, 시장예측 내용을 담은 용산전자상가 기상도란을 별도로 신설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에는 인터넷 정보제공서비스도 실시할 계획이다.

선발협은 이번 공동마케팅으로 집객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하이텔 이용요금에서 일부를 지원받아 매장과 상가발전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