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만화가 조명훈의 최신작들을 한 장의 CD에 담아낸 만화타이틀이 최근 출시됐다. 제작사 드림테크는 「드림코믹시리즈(Dream Comic Series)」라는 브랜드로 만화타이틀을 출시해온 업체다. 그동안 최고의 인기작가로 불리는 이현세를 비롯해 이재학의 무협만화, 박원빈의 액션만화, 고행석의 코믹만화, 박봉성의 기업만화, 손의성의 추리만화, 고유성의 SF만화 등 장르별 인기 만화가의 걸작선시리즈 20여편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조명훈걸작선1」은 드림코믹시리즈의 최신판. 조명훈은 80년대 초 데뷔작 「금두꺼비」를 선보인 후 「리틀빅맨」 「골든보이」 「자이언트황」 「크레이지황」 등을 꾸준히 발표하다 최근 스포츠조선에 「덩크탱크」를 연재해 스포츠 만화붐을 일으킨 중견 만화작가다.
「조명훈걸작선1」에는 대표작 「덩크탱크」를 비롯해 「킹 오브 더 덩크」 「대두목」 「주먹대통령」 등 조명훈의 최신작들이 수록됐다. 드림테크에서는 올 하반기에도 청소년층부터 30대 직장인을 타깃으로 드림코믹시리즈를 추가할 계획이다.
만화CD롬 타이틀은 소장가치도 높고 멋진 장면을 출력할 수 있어 만화방까지 가기 쑥스럽다거나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 그리고 예비 만화작가들에게 호응을 얻는 장르. 특히 「조명훈걸작선1」은 스포츠만화 마니아들을 위한 추천작이다.
<이선기 기자>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