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모니터] 차세대 제품.. 모니터 신기술 흐름

현재 세계 모니터신기술을 선도하는 분야는 CDT모니터의 평면화 기술이다.그동안 컴퓨터용 모니터는 대부분 곡면브라운관을 채택하는 제작특성상 선명도의 향상에 한계에 부닥치고 사용자가 오랜시간 사용할 경우 눈의 피로도가 누적되는 현상을 피할 수 없었다. 최근 등장한 평면모니터는 이같은 기존 곡면모니터의 단점을 크게 줄이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평면모니터의 현재까지 기술적인 발전은 크게 3단계로 분류되고 있다.우선 1단계는 수직곡면인 실린드리컬(CRT유리체)에 평면유리를 덮는 방식이 있다.지난해 일본 모니터업체와 국내 업체가 선보인 제품에 대부분 이 기술이 채택됐다.

이어 2단계는 실린드리컬(CRT유리체)에 평면유리를 부착하는 방식.3단계는 화면내부 및외부에 평면유리를 채택해 구조적인 평면을 실현한 방식으로 화면 표면 표면 산란광을 줄임으로써 보안경이 없이도 장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술이다.3단계 기술에서도 원거리에서 모니터를 사용할 경우 오목현상이 발생한다.LG전자가 최근 이 기술을 채택한 제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다.

모니터업계에서는 앞으로 4단계,5단계, 6단계등 완전한 평면모니터에 근접하는 새로운 기술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세계 주요 모니터업체들이 평면모니터 시장개척에 나서면서 「완전한 평면 모니터」에 근접하는 첨단제품개발에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