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퀴녹스 시리즈(채널 29 CTN 오후 5시)
더욱 첨단화되고 있는 비디오 게임의 종류와 게임시장의 전망을 일본제품을 중심으로 알아본다. 비디오 게임은 입체영상과 사운드, 스토리 등이 발달하면서 할리우드 영화시장을 능가하는 엄청난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닌텐도의 「슈퍼마리오」, 세계의 고슴도치 「소닉」, 영화 「스타트랙」을 게임으로 만든 「월드 포 올시즌」 등 일본제품은 전세계 시장을 장악할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약이 되는 중국요리(채널 25 Q채널 오전 10시 30분)
약초로만 알고 있는 갖가지 한약재가 사실은 요리재료라는 걸 알려준다. 전문요리사 임추향씨에게 질병에 따라 체질에 맞는 약재 고르기 요령과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한방요리 두세가지를 배워본다.
불멸의 연인(채널 22 DCN 밤 10시 25분)
루트비히 판 베토벤은 자신의 불멸의 연인에게 전 재산을 상속하겠다는 유언을 남기고 숨진다. 베토벤의 친구이자 비서인 신들러는 베토벤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불멸의 연인을 찾아 나선다. 베토벤의 첫번째 여인은 귀족인 줄리아. 그녀의 음악선생이었던 베토벤은 줄리아를 사랑했지만 줄리아 아버지의 강한 반대에 부딪쳐 결혼을 포기한다. 두번째 여인은 헝가리의 백작부인인 안나. 나폴레옹의 무리한 정복욕으로 두 어린 아이를 잃은 안나는 베토벤을 진심으로 사랑하지만 둘의 사랑 역시 이뤄지지 않는다. 그리고 세번째 여인 요안나. 베토벤의 동생 카스파의 아내였던 요안나는 베토벤의 아이를 임신하고도 사소한 오해로 길이 엇갈려 남은 반생을 증오와 반목으로 살아야 했다. 그리고 베토벤의 불멸의 연인은 요안나였음이 밝혀진다.
할로윈Ⅱ(채널 19 HBS 밤 10시)
할로윈날 친구들과 함께 아기보기 아르바이트를 하던 로리 스트로드가 친구 두명을 살인마에게 잃고 자신마저 그의 제물이 될 위기에 놓였던 순간부터 다시 시작된다. 정신병원에서부터 계속 살인마를 추적해 온 루미스 박사 덕분에 로리는 겨우 위기에서 벗어나지만 박사의 총을 여섯발이나 맞은 살인마 마이클 마이어스의 흔적은 간 곳이 없다. 살인마를 향한 루미스 박사의 추적은 다시 시작되고, 일련의 소식이 해던필드 전역에 전해지는 가운데 의식을 완성시키기 위해 로리를 뒤쫓아온 살인마는 로리가 입원한 병원에서 「피의 잔치」를 벌인다.
Time To Rock(채널 27 m.net 밤 11시)
시청자가 직접 뽑은 가장 좋아하는 록그룹 베스트 20을 선정, 국내 록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록 그룹의 순위를 알아본다. 「Ride the lightning」 「Master of puppets」 「One」 등의 히트곡으로 인기 1위를 차지한 「메탈리카」를 비롯해 지난 89년부터 94년까지 6년간의 활동을 통해 얼터너티브 록이라는 파격적이고도 신선한 장르를 개척한 그룹 「너바나」를 2위로 만나본다. 또한 90년대 들어 헤비메탈계의 든든한 기대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8위의 「드림 시어터」, 직선적이고도 힘에 넘친 록을 구사하는 반면 블루스 연주에도 일가견이 있는, 국내에서는 「To be with you」로 사랑받은 「미스터 빅」과 불굴의 기타리스트 지미 페이지가 결성해 헤비메탈 사운드를 들려주는 「레드 제플린」의 음악도 들려준다.
많이 본 뉴스
-
1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2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3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4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5
[계엄 후폭풍]대통령실·내각 사의 표명…'정책 콘트롤타워' 부재
-
6
尹, 여당 지도부 만나 “野 폭주 심각성 알리려 계엄 선포”
-
7
한동훈 “尹탄핵안 통과되지 않도록 노력…탈당해야”
-
8
[계엄 후폭풍]금융시장 급한 불 껐지만…외인 4000억 매도 공세
-
9
[계엄 후폭풍]오세훈 시장, “계엄 가담한 자에게 분명한 책임 물어야”
-
10
민주당 “야당이 미워서 계엄 선포했다니…계엄이 애들 장난인가”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