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리서치, 21세기 유망 커넥터 제품 발표

다가오는 21세기에는 커넥터 분야에서 어떤 생산제품이 유망할까.

세계적인 커넥터 컨설팅기관인 플렉리서치는 최근 향후 5년에 걸쳐 성장률이 15%를 웃돌 것으로 전망되는 제품을 커넥터와 인터커넥터, 케이블어셈블리 등으로 구분, 발표했다.

커넥터에서는 PCB용을 비롯 I/O, IC소켓, RF, 광, 오토모티브, 서큘러, 전화, 케이블TV, 커넥터라이즈 플렉스 회로 등이 꼽혔다.

PCB용 커넥터는 PCI와 인텔 슬롯1, 인텔 노트북 31가지를 유망 아이템으로 분류했으며 I/O커넥터는 복잡한 케이블링의 간소화를 도모하는 고속 SCSI 병렬 인터페이스와 직렬 인터페이스의 발달로 울트라 SCSI, SSA 등과 IEEE 488병렬 버스 인터페이스와 같은 DTE 및 DCE장비류 간의 RS-232 직렬 인터페이스, 고밀도 전자장비 등 15개가 유망 제품이다.

또 광커넥터는 지난 몇 년간 데이터 집약적 LAN과 광대역 분배 아키텍처, HFC(Hybrid Fiber/Coax), SSV(Switch Signal Video) 등의 수요가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어 그에 걸맞은 9개의 제품을 유망품으로 선정했으며, 오토모티브 커넥터는 전자중앙제어박스와 모듈러 콕핏, 전자모듈, 어드밴스드 데이터통신, 액티브 등 15개를 유망 생산품목으로 분류했다.

인터커넥터에서는 웨이퍼에서 베어다이 칩까지의 커넥션 및 리드프레임이나 기판 부착용인 레벨1과 커넥터 몸체 내의 EP롬과 같은 액티브 디바이스를 위한 액티브커넥터 등이 있다. 레벨1은 19개를 유망 제품으로, 액티브커넥터는 16개를 유망 제품으로 분류했다.

<양봉영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