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IBM산하 로터스 디벨롭먼트가 자바기반 사무용 통합 애플리케이션인 「e스위트 워크플레이스」의 「자바스테이션」NC용 버전을 곧 발표한다고 「인포월드」등 주요 외신이 보도했다.
이 제품은 오는 15일 시카고에서 열리는 「하계 인터넷 월드」를 통해 선 마이크로시스템스의 NC인 「자바스테이션」에서 시험운용될 예정으로 워드 프로세서,스프레드 시트,프리젠테이션 그래픽스,e메일,주소록,캘린더등의 기능을 애플릿형태로 지원한다.
현재 IBM의 NC인 「네트워크 스테이션 1000시리즈」용으로 공급되고 있는 「e스위트 워크플레이스」는 이번 선의 NC용 버전발표에 이어 올 가을께는 오라클의 NC용 버전도 나올 것으로 전해졌다.
로터스는 e스위트 워크플레이스의 자바스테이션 이식 작업을 거쳐 이달 25일부터 제품출시에 나서는 한편 자바스테이션연동 서버인 선의 「네트라 j」를 도입한 기업에 대해 1백20일간 e스위트의 무료버전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로터스는 오는 9월에는 「e스위트 1.5」버전을 출시할 예정으로 여기에는 영어이외 외국어지원과 애플릿 기능이 강화되고 파일 전송등이 향상되고 애플릿 운용속도도 빨라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달 21부터 본격 출시될 선의 자바스테이션 최신기종은 1백MHz의 마이크로스팍 2EP프로세서와 32M 메모리를 장착하고 가격은 6백99달러이다.
선과 로터스는 이번 제품발표가 NC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는 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설명하고 금융시장을 집중 공략할 방침임을 밝혔다.
<구현지 기자>
국제 많이 본 뉴스
-
1
'오징어게임2' 엇갈린 외신 반응 “날카로움 잃었지만…”
-
2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3
'아기 매머드' 5만년 전 그대로 꽁꽁 얼었다
-
4
'파나마 운하' 달라는 트럼프, 그린란드 또 눈독… “파는 거 아냐”
-
5
'38명 사망' 아제르바이잔 비행기 추락 사고, 원인은 새떼?
-
6
브라질서 56m 크리스마스트리 폭삭…3명 사상 [숏폼]
-
7
골 넣자 단체로 파시스트 경례한 관중들…왜? [숏폼]
-
8
中, '가짜 배' 착용하고 만삭 사진 찍는 유행? [숏폼]
-
9
“그 얘기 들었어? 파하하” 박장대소 물개… 올해의 가장 웃긴 야생동물은?
-
10
日 가상화폐 거래소 폐업에도 북한이?... “4500억 비트코인 유출 정황”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