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OPCS 98] Y2k 솔루션관.. 나이스데이트아시아

나이스데이트아시아 "나이스데이츠"

나이스데이트아시아(대표 문종석)는 미국 프리미어캐피탈사의 한국 현지법인으로 이번 전시회에 미국 퍼클 & 어소시에이트사가 개발한 Y2k 솔루션인 「나이스데이트」를 소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나이스데이트」는 기존 Y2k 툴이 채택하고 있는 방식과는 달리 나이스데이트(NICE Dates)라는 날짜형식을 도입해 시간과 인력, 비용을 크게 개선시킨 솔루션이다. 또한 이 제품은 Y2k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인 날짜만을 수정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졌으며, 영구적으로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 제품은 ATP(Automatic Total Processing)이라는 기술을 적용, 기존 방식에 비해 3~4배정도 빠르게 버그를 수정할 수 있으며, 수작업을 배제함으로써 요구되는 인력을 10분의 1로 감축할 수 있도록 해 시간 및 비용을 대폭줄일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다 수정한 버그의 벤치마킹 테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20여종의 리포트를동시에 출력해수정된 날짜에 대한 확실한 검증을 해준다.

나이스데이트아시아는 이번 전시회에 나이스데이트 개발자인 윌리엄 퍼클씨를 초청, 설명회를통해 이 제품의 이미지확산에 주력하면서 Y2k전문업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굳힌다는 계획이다.이 회사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국내는 물론동남아시장을 대상으로 나이스데이트의 공급확대를 꾀하고 있다.

<김영민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