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장상-한샘 인텔리전트키친 "한샘유로 2000옐로우"
한샘의 인텔리전트키친 한샘유로 2000옐로우는 가장 보편적인 ㄱ자형 부엌형태의 문제점인 조리공간과 수납공간의 부족, 식탁과 주변공간의 무질서함을 해결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디자인됐다.
작업대 오른쪽에 키큰 수납장을 배치해 수납공간을 최대한 늘리고 키큰 수납장의 깊이를 4백㎜로 얕게 하여 부피감을 줄임으로써 정면에서 바라보았을 때 시작적인 부담감을 줄였다. 전체적인 다지인 모티브는 직선을 많이 활용하였으며 노란색과 곡선형 프레임을 써서 여성스러움과 부드러움을 강조했다.
또한 이 제품은 집안일이 서툰 20대와 자녀들이 모두 성장해 점식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는 40,50대 주부보다는 아침, 점심, 저녁을 모두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사노동시간이 많은 30대 주부를 대상으로 설정, 경쾌한 노란색상을 주조색으로 하고 나무색을 보조색으로 정했다.
조리와 수납이라는 기본적인 기능을 담당하는 주작업대와 사용자 스스로 꾸밀 수 있는 식탁 주변공간을 나누어 각각의 작업동선이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원·달러 환율 1480원 넘어...1500원대 초읽기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