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HP "전략 제휴".. "오픈뷰" 판매.컨설팅 협력

삼성SDS(대표 남궁석)와 한국HP(대표 최준근)는 25일 HP의 네트웍시스템관리(NSM) 소프트웨어인 오픈뷰(OpenView) 제품에 대한 판매, 지원 및 솔루션의 공동개발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네트워크시스템 관리사업을 효과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삼성SDS 본사 6층에 「OVSC(OpenView Solution Center)」를 신규 개설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이 센터를 통해 오픈뷰 제품에 대한 컨설팅, 사용자 지원, 교육 등 고객서비스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보다 진보된 시스템관리 소프트웨어의 공동 개발하기로 했으며 향후 아시아 지역의 시장확대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HP 존 브루어 마케팅이사는 『네트워크시스템 관리분야는 단순한 제품판매가 아니라 고객의 경영전략, IT환경, 정보서비스 수준을 알고 방향을 제시하는 컨설팅 능력이 성공의 열쇠로 SI프로젝트의 경험이 많은 삼성SDS와의 제휴로 한국의 고객사에게도 고품질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SDS도 분산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의 관리정보를 한곳에 모아 문제를 보다 빠르게 진단, 해결해주는 지능형 어플리케이션 관리툴 「네피어(Napier)」를 개발, 이를 HP 오픈뷰 등의 기존 관리툴과 연결시킨 제품을 다음달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경묵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