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계 휴가철과 방학을 앞두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경기침체로 대부분 수입이 줄어들고 분위기도 심상치 않아 조용한 곳을 찾는 이들이 많다.
인터넷 홈페이지 「한이와 떠나는 배낭여행(http://tour.infoweb.co.kr)」에서는 시원한 산과 해수욕장,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한적한 곳을 소개함은 물론 「문화제 기행」, 「전통예술 배우기와 먹거리 여행」, 「서울의 고궁과 박물관」, 「장보기 여행」 등 다양한 볼거리와 여행정보를 담고 있다.
「산여행」에서는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국내 유명한 산의 소개와 서울 근교의 작은 산,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광 광릉 수목원, 국내 11개 스키장에 대한 모든 정보를 자세히 제공하고 있다.
「장보기 여행」에서는 한가지 물건이라도 좋은 품질에 싼 값으로 살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데 의류를 쇼핑하려면 광장시장과 남대문 의류상가, 동대문 시장을, 악세서리는 남대문 악세사리상가를, 시계 모자 신발 가방 등은 청계천을 추천하고 있다.
또 인삼과 한약재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은 남대문 인삼도매 상가와 경동한약상가를 비롯해 동대문 한복 전문시장, 인사동 전통골목, 장위동 고가구상가, 회현지하상가(옛 화폐, 우표), 황학시장, 용산전자상가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와함께 고층빌딩 사이로 옛향기가 물씬나는 서울에 있는 5곳의 고궁의 순례와 전국의 문화재를 한눈에 볼수 있는 문화재 관리국 사이트도 있다.
이밖에 「거리여행」에서는 최신 패션과 젊음의 거리인 명동, 이태원, 압구정 로데오 거리, 혜화동의 대학로, 인사동 골목, 장안평의 고미술거리 등의 유명한 곳과 교통안내편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원연 기자>
많이 본 뉴스
-
1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2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3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4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5
[계엄 후폭풍]대통령실·내각 사의 표명…'정책 콘트롤타워' 부재
-
6
尹, 여당 지도부 만나 “野 폭주 심각성 알리려 계엄 선포”
-
7
[계엄 후폭풍]금융시장 급한 불 껐지만…외인 4000억 매도 공세
-
8
[계엄 후폭풍]오세훈 시장, “계엄 가담한 자에게 분명한 책임 물어야”
-
9
민주당 “야당이 미워서 계엄 선포했다니…계엄이 애들 장난인가”
-
10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