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소식]

W-테크, 인트라넷 솔루션 "스쿨21" 개발

W-테크(대표 김종오)가 원격 교육용 통합 인트라넷 솔루션 「스쿨21」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이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화상회의 및 VOD기술을 이용한 것으로, 능동적인 학습과 개별 또는 그룹별 동시 수업 등이 가능하다.

이번 솔루션 개발로 W-테크는 교육 인트라넷 시장에서 10억원정도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일본 동남아시아 등 우리와 유사한 교육시스템을 갖춘 국가에 맞는 다국어지원 솔루션을 개발, 수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번 국산화로 CU-SeeMe 등 외국제품에 대해 지불하고 있는 수백억원 상당의 로열티 대체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W-테크는 한국 소프트웨어 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전북 군산시 대야우체국 SW창업지원실에 입주해 있다. 문의는 (0654)451-0207.

씨디매거진, 교육용 CD잡지 국내 첫 출간

월간 씨디매거진은 국내 최초의 교육용 CD잡지를 출간했다.

이 잡지는 공개강의, 컴뉴스, 가격정보, 신SW데모 소개, 통신자료실, 전시회 일정, 인터넷 테마파크, 영어아카데미 등 모두 8개의 코너로 구성돼 있어 컴퓨터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공개강의 코너에서는 오토캐드, 엑셀, 포토숍, 비주얼 베이직 등이 연재되고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컴퓨터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컴퓨터 클리닉 Q&A를 운영, 컴퓨터 고장으로 인한 불편함을 덜어주고 있다.

이 잡지는 회원제로 운용되고 있으며 회원 가입은 언제나 가능하다. 문의는 (032)342-4274나 통신(천리안 B690815, 유니텔 CDM7236).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