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5월 둘째주 추천작 총평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5월 둘째주 추천작으로는 인성정보의 「인성 텔리메일」과 시스템테크의 「글마당」, 키츠의 「팔방문서X-Docu」, 대현C&C의 「파인 캐드」, 인텔리전스 오브 코리아의 「잉글리시 머신」, 인터피아라인의 「감사실시전산화프로그램」 등 총 6개 작품이 선정됐다.

인성정보의 「인성 텔리메일」은 전자메일과 음성메일, 팩스와 같은 서로 다른 통신수단을 하나로 통합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전자우편으로 보내온 문자메시지를 음성으로 전환해 들을 수 있는 등 이동이 잦은 업무환경에 적합하고 신속한 업무처리와 비용절감에 도움이 된다. 기존 공중전화망을 이용하므로 일반인들도 사용이 쉽고 추가비용없이 여러 통신수단을 관리할 수 있어 소호(SOHO)용으로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된다.

시스템테크의 「글마당」은 문서작업을 필기하듯이 처리하는 한글문자인식프로그램이다. 한글 고유의 특징인 붙여쓰기에 대한 인식기능을 개선했고 국내의 모든 워드프로세서와 호환성을 지니며 사인, 그림 등의 수기표시도 입력할 수 있다. 키보드작업에 서투른 초보자도 쉽게 데이터 입력이 가능하므로 컴퓨터 이용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키츠의 「팔방문서X-Docu」는 인트라넷상에서 다양한 형태의 문서를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스캐너 이미지와 워드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 인터넷 등의 문서자료를 통합관리할 수 있어 회사전체나 부서별 문서관리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기본적인 문서관리기능을 강화했고 이용자의 요구에 맞는 전자문서관리시스템을 구축하도록 라이브러리기능을 다양하게 구비한 점이 눈에 띈다.

대현C&C의 「파인 캐드」는 3차원CAD프로그램이다. 다양한 구도의 창(View)을 동시에 지원하고 윈도환경의 문자폰트와 윈도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도록 배려된 점이 눈에 띈다. 국산 CAD프로그램이 보기드문 실정에서 높은 수준의 CAD를 국산화한 점이 높이 평가된다.

인텔리전스 오브 코리아의 「잉글리시 머신」은 초등학교 3∼6학년 영어교육과정과 기본적인 영어회화를 위한 교육용타이틀이다. 영어발음을 연습할 수 있는 리모컨을 화면상에 띄워놓고 시간날 때마다 수시로 작동시키는 등 다른 일을 하면서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집중도에 따라 학습패턴을 세분화한 구성이 독특하다.

인터피아라인의 「감사실시전산화프로그램」은 감사업무를 전산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각종 감사자료를 체계적으로 전산화해 기관, 부서별 감사실태와 시정사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반복적으로 실행되는 감사관련 업무지체를 대폭 줄여주는 등 행정개선 효과가 기대된다.

<배일한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