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예보 클릭 한번으로 "한눈에"

한국기상정보(대표 김찬영)가 PC통신,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멀티미디어 기상정보서비스 「kweather」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kweather」는 신문, TV에서 방송하는 육상, 해상 광역예보 외에 5백여 지역의 국지예보를 제공하며 주간, 월간, 계절별 기상예보와 관측자료, 기상특보, 태풍진로도 등을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또 위성사진, 레이다사진, 일기도 등 기상에 대한 상세기상정보와 자료 및 세계 주요도시의 날씨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한다.

특히 김동완 전 MBC 기상통보관이 전하는 날씨이야기에는 꼭 알아야 할 기상상식, 생활기상뿐 아니라 기상정보를 알기 쉽게 풀어주는 생활기상지수 등이 담겨있어 기상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있다.

이와 함께 「kweather」는 레저, 스포츠, 산업, 수상, 교통, 건강 등 각 분야별 활동과 관련한 기상정보를 상세하게 전달하며 평균기온, 최고기온, 최저기온, 습도, 강우량 등 산술데이터를 날짜별로 제공, 중요행사나 각 분야의 작업일정을 계획하는 데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인터넷 홈페이지 www.kweather.co.kr에 접속하거나 PC통신 천리안, 하이텔, 나우누리, 유니텔에 접속한 후 날씨를 선택하면 된다.

<이일주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