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인기상품] 인지도 높은 제품.. 한국썬 「스타파이어」

고성능 병렬처리, 멀티프로세싱 시스템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 컴퓨팅시장의 일반적인 추세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야심작으로 내놓고 시장을 넓혀가고 있는 서버 「울트라 엔터프라이즈 10000」은 바로 이 같은 추세에 맞춰 내놓은 고성능 제품이다.

「스타파이어」라고 불리는 이 서버는 시스템 서비스 프로세서를 사용한 전용 모니터링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다이내믹 리컨피규레이션(DR), 얼터네이트패스(AP) 기술 사용으로 메인프레임을 능가하는 각종 지원기능을 자랑한다. 또 2백50㎒ CPU를 최대 64개 탑재할 수 있으며 프로세서당 36kB L1캐시와 최대 4MB의 L2캐시를 가지고 있다.

시스템당 최대 16개의 시스템보드 장착도 가능하다.

주메모리는 시스템당 2백56MB부터 64GB까지 설치할 수 있다.

모든 버스를 포인트 투 포인트로 연결, 6.4GB/s의 시스템 대역폭을 제공하는 기가플랜 XB인터커넥트를 사용하고 있다.

내장형 스토리지는 모든 시스템보드와 마찬가지로 전원을 끄지 않고 연결 가능한 7개의 디스크 베이를 가지고 있으며 내장형 테이프 드라이버도 갖추고 있다.

또 시스템진단 도구로는 유닉스 환경에서 수행되는 전체 시스템 진단을 목적으로 선 VTS를 제공한다.

GUI가 제공되며 ARS 사용으로 인한 CPU모듈, CPU/메모리 보드 또는 입출력보드 등의 고장을 자동복구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이 시스템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2백만개 이상이 설치 운용되고 있다. 개방형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솔라리스 2.6을 운용체계로 채택하여 64비트 운용환경을 제공한다.

이 서버는 현재 국내에 한국통신프리텔의 고객관리업무, 내무부 전자주민카드 프로젝트 등에 채택되어 있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올 한해 동안 엔터프라이즈 10000을 포함, 약 2천대의 서버를 국내 시장에 판매해 1억달러 이상의 매출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