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엘렉스컴퓨터, 마스터클럽 150000

엘렉스컴퓨터가 출시한 IMSI사의 「마스터클립 150000」은 이제까지 발표된 클립아트 제품 중 가장 방대한 내용을 자랑한다. 28장의 CD로 구성된 이 제품은 로열티가 필요없는 10만여개의 클립아트 이미지를 비롯해 포토이미지와 다양한 서체, 그리고 멀티미디어작업에 필요한 동물, 악기, 기계소리, 음성 등을 담고 있다.

그야말로 클립아트의 결정판이라고 불릴 만큼 다채롭고 전문적인 이미지를 담고 있는 마스터클립은 전자출판, 광고기획, 홈페이지제작, 멀티미디어 타이틀제작 등 전문분야는 물론 일반 가정에서도 포토앨범과 가족신문을 비롯해 각종 문서, 가계부, 편지, 카드, 달력,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마스터클립의 가장 큰 특징은 작업시 화면상에서 즉각적으로 클립아트 이미지를 파악할 수 있도록 아이콘상으로 해당이미지를 보여준다. 또 사용의 편리성을 위해 제공되는 2천5백여 페이지가 넘는 3권의 풀아트 카탈로그는 해당 이미지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외에도 CD를 드라이버에 삽입하면 즉각적인 이미지 검색을 할 수 있도록 편리한 구조로 돼있다.

미국에서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이 제품은 색상과 모양을 쉽게 바꿀 수 있는 5만4천개의 EPS벡터 이미지를 비롯해 도버컬렉션에서 엄선한 6백dpi 해상도의 흑백사진을 담은 4만7천개의 TIFF 이미지, 50개 분야의 다양한 고해상도 컬러사진을 담은 4만7천개의 JPEG, 3백여종의 필기체를 포함해 확대, 출력이 자유로운 2천개의 트루타입서체, GIF포맷의 웹이미지 1천4백개, 매혹적인 비디오 및 애니메이션 클립 20개 등 엄청난 데이터를 담고 있다.

전자출판소프트웨어인 쿼크익스프레스와 포토숍, 일러스트레이터, 기타 이미지 리터칭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마스터클립은 매킨토시 전기종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맥버전과 윈도95 또는 3.1에서 사용할 수 있는 IBM 윈도버전이 따로 제공된다. 소비자가격은 17만원. (02)709-8046

<김종윤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