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상에서 사진은 물론 동영상과 사운드를 다양한 형태로 보고 들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멀티미디어 전자앨범인 맬범이 3.2로 버전업됐다. 천리안 공개자료실 6번 그래픽/사진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이 프로그램(파일명:MALBUM32.ARJ)은 윈도95전용으로 정품과 동일하나 사용자 등록을 하기 전까지는 제작/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물론 기존 사용자는 무료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신정보시스템이 개발한 맬범은 기존의 전자앨범과는 달리 멀티미디어 자료를 하나의 앨범에서 관리할 수 있고 검색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자료만을 골라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자료이용이 용이한 게 특징이다.
또 슬라이드 보기를 비롯, 여러장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다양한 앨범형태를 지정할 수 있고 그래픽 포맷도 jpec, png, gif, tiff 등 23가지를 지원해 대부분의 그래픽 파일을 볼 수 있다.
특히 자신의 맬범을 스크린세이버로 전환할 수 있어 자기의 사진과 음성 등으로 화면을 장식하는 색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아울러 맬범 초기화면의 동영상을 자신의 작품으로 바꿀 수 있으며 자신의 목소리를 직접 녹음하고 변조할 수도 있다.
이외도 제작자가 만든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원하는 항목을 임의로 변경해 사용할 수 있어 그 만큼 이용의 폭이 넓어졌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임시 디렉토리를 만들어 다운받은 6개의 압축파일을 푼 후 디렉토리의 Setup.exe를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실행된다. 설치 후 임시 디렉토리는 지우면 된다.(02)5856656
<김종윤기자>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3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4
코웨이, 10년만에 음식물처리기 시장 재진입 '시동'
-
5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8
엑셈 LLM기반 챗봇 솔루션 선봬
-
9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10
재생에너지 키운다더니…지자체간 태양광 점용료 4배 차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