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부품 및 장비 전문업체인 도남시스템(대표 서원석)은 광섬유 소자와 장비 부문에 대해서는 국내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광통신 관련 벤처기업이다.
특히 이 회사는 과학기술원과 공동으로 광섬유를 비롯한 전자 광학 분야의 핵심 소자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 광섬유 방향성 결합기, 편광 조절기, 광섬유 주파수 변환기 등은 자체 기술력으로 국산화에 성공해 국, 내외 시장에서 호평을 받았다.
도남시스템은 이번 국제 광통신 종합전에 편광조절기, 가변성 방향 조절기, 광섬유형 주파수 변환기 등 광섬유 기본 디바이스를 주력으로 출품했다. 광섬유를 지나는 빛의 편광을 원하는 편광으로 바꾸어 주는 편광조절기는 전자 모드에 실장할 수 있는 경박단소형으로 제작되어 외부 모듈레이터를 사용하는 광센서나 광통신 시스템 등에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이 회사에서 자랑으로 여기는 빛을 변조하거나 파장을 선택하는 필터로서의 용도를 갖는 광주파수 변환기는 3~5㎒ 정도의 변환이 가능하며 95%가 넘는 효율도를 지닌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도남시스템은 이외에도 광통신 실험실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섬유 커넥터, 어댑터, 광섬유 절단기 등 실험용 부품과 연구 장비도 대거 전시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이재명 “AI 투자 위한 추경 편성하자…민주당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
-
2
천장 공사없이 시스템에어컨 설치…삼성전자, 인테리어핏 키트 출시
-
3
“너무 거절했나”... 알박기 실패한 中 할아버지의 후회
-
4
캐나다·멕시코·中에 관세부과…트럼프, 무역전쟁 개시
-
5
우리은행, 베트남에 'K-뱅킹 이식'…현지 빅테크·핀테크 와 경쟁
-
6
올가을 출시 아이폰17… '루머의 루머의 루머'
-
7
에스오에스랩-동운아나텍, 라이다 협약 체결…'8조 항만 자동화장비 시장' 공략
-
8
오픈AI, 추론 소형 모델 'o3 미니' 출시… AI 경쟁 가열
-
9
화성시, 19.8MW 수소연료전지발전소 상업운전 돌입
-
10
한국형 '딥시크' 키우자...전문가들 “인재양성과 규제완화가 핵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