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SW] 모두 잠든 후에 1.2

32비트 통신 에뮬레이터인 「모두잠든후에」 버전 1.2 평가판이 PC통신 공개자료실에 등장,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컬러 ANSI터미널과 VT220, VT100터미널의 모든 기능을 지원하며 유닉스 호스트와 PC간 파일송수신을 위한 32비트 Z모뎀 전송프로토콜이 탑재돼 있는 윈도95및 윈도NT용 통신에뮬레이터.

소프트팀이 천리안등 PC통신망을 통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평가판(파일명:MODU120S.EXE)은 기존의 기업용 에뮬레이터보다 ANSI지원이 막강하면서 스크롤이 빠른 게 특징이다.

또 PC통신망 사용자들을 위해 전용에뮬레이터와 맞먹는 편리한 편지쓰기 및 게시판 글쓰기 기능이 보강됐다. Z모뎀을 통해 메일과 글을 전송해주므로 종래 텍스트로 입력하는 방법보다 통신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

Z모뎀이 강화돼 전송 취소시 이상한 문자의 출력없이 바로 전송을 중단할 수 있는 것도 이번 평가판의 두드러진 특징중의 하나다.

아울러 평가판은 KSSM 인쇄 및 윈도즈 표준 인쇄등 인쇄 지원 기능이 보강됐으며 휠버튼만으로 화면을 스크롤을 할 수 있는 게 돋보인다.

이와함께 최적화를 통해 기능은 늘었지만 오히려 설치본의 크기는 플로피디스켓 한장에 들어가는 양으로 줄어듦에 따라 통신에서 다운로드 받는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게 됐다.

이외도 평가판은 특별히 보다 많은 사용자들의 통신환경을 개선하고자 1.0 최종평가판에 있었던 제한을 없앤점이 눈에 띈다.

한편 소프트팀은 모두잠든후에를 통신엔진으로 활용하고 다이렉트X를 사용한 머그(MUG:Multi User Graphic)게임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문의:(02)715-1585<김종윤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