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동글이 청소기 「쉿」(V-400HS)
『청소기를 사용하면서도 TV시청과 전화통화가 가능할 순 없을까.』
이 제품은 LG전자가 소비자 불만사항 1위로 집계되어 온 소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과학기술원(KAIST)소음, 진동연구센터 이정권 교수팀과 공동연구를 진행해 얻은 결과-실감 저소음은 사람의 귀에 거슬리는 주파수 대역의 소음을 줄여야 한다-를 적용, 개발한 것이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저소음 관련 세가지 특허기술을 묶은 TSS(Triple Silence System)방식을 도입했는데 첫째 본체의 모터를 수평이 아닌 수직으로 장착해 진동을 최소화시키고, 둘째 내부의 공기마찰을 줄이기위해 덕트(Duct)구조를 삽입하고 유로를 연장했으며 마지막으로 모터에 체임버를 씌워 소음을 줄였다.
또한 이 제품은 위생배기를 위해 스폰지 형태의 P.U.필터와 Poly Easter필터를 폴리프로필렌(Poly Profylen) 재질의 고성능 S-Class필터로 바꿨으며 총 4단계, 팔중으로 걸러주는 배기시스템이 0.1㎛의 담배연기도 걸러낸다.
이외에도 먼지봉투교환 경보장치, 4각 연장관, 원격 제어할 수 있는 그립형 핸들 등이 부착돼 있다. 소비자가격은 26만9천원.
많이 본 뉴스
-
1
2000만원대 BYD 전기차 국내 상륙 임박
-
2
테슬라, '모델3' 가격 인하…3000만원대
-
3
반도체 유리기판, 중국도 참전
-
4
이란 시위·파월 수사에…비트코인 '디지털 피난처' 부각
-
5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패자부활전' 놓고 KT·모티프·코난 등 고심
-
6
민투형 SW, 5년째 사업 난항… 신청 자체가 적어 참여 유도 '동력 확보' 시급
-
7
SKT 자급제 요금 '에어', 100일만에 회원 10만명 돌파
-
8
구글, 22만 쓰던 바이낸스 앱 차단…해외 거래소 접근 '문턱' 높아져
-
9
현대차그룹, '피지컬 AI 로봇 기업'으로…해외서 아틀라스 집중조명
-
10
신제품이 가장 비싸다?...中, 로봇청소기 출고가 하락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