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지금] 헐리우드 채트 프로그램

『샤론 스톤이나 에드 해리스와 같은 명배우, 혹은 쥐라기공원의 작가 마이클 크라이튼과 영화나 작품세계에 관해 대화를 나눌 수 있다면.』

영화 마니아뿐만 아니라 영화배우나 극작가 등을 지망하는 사람들에게는 그야말로 꿈같은 이야기가 아닐 수 없다. 지역, 시간적인 차이는 물론이거니와 세계적인 명사들과 대화시간을 갖는 것 자체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영화사인 유니버설 스튜디오 온라인(http://www.universalstudios.com/)과 인터넷 채팅 전문회사 아이채트(http://www.ichat.com/)는 월드와이드웹에서 할리우드 채트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함으로써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할리우드의 창작력과 첨단 엔터테인먼트의 세계를 감상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할리우드에서 처음으로 개발된 이 채팅 프로그램은 작가나 감독 등 할리우드를 선도하는 사람들과 대화는 물론, 다른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팬들과 가십거리를 공유하거나 영화비평과 토론을 자유롭게 하도록 디자인된 게 특징이다.

이 채팅 프로그램에 접속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거리인 「누구와 언제 채팅을 할 수 있나」에 관한 문제도 유니버설 채트는 간단하게 해결한다. 매주 명망 높은 배우나 감독, 작가들과 채팅하는 자리를 접속자들이 쉽게 파악하도록 모든 채팅, 이벤트 리스트 및 스케줄을 프로그램 자체에서 점검해주기 때문이다.

또 전세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마니아들을 상대로 좋아하는 프로그램의 사용평을 논평하거나 다른 비디오게임 마니아들과 공동으로 게임을 즐기고, 무료한 시간엔 퍼즐이나 퀴즈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채팅 프로그램 역시 사용자 중심의 구조로 제작돼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배워야 하는 과정없이 웹 상에서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다.

이 채팅 프로그램을 개발한 유니버설 스튜디오 온라인과 아이채트는 인터넷을 이용해 할리우드의 실험정신과 창작성을 전세계인이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언제 어디서든 할리우드 명사나 엔터테인먼트를 주요관심사로 하는 인터넷 사용자들 간의 정보교환을 주요 목적으로 개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월드와이드웹 브라우저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와 넷스케이프의 브라우저를 동시에 지원해 환경에 구애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ichat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이규태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