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D, 인텔 TX칩 탑재한 ATX 마더보드 공급

컴퓨터 주변기기 전문유통업체인 엠에스디(대표 윤영태)는 대만의 마더보드 전문 제조업체인 엘리트그룹으로부터 인텔 TX칩을 탑재한 「Advanced/TX ATX 마더보드」를 수입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펜티엄 90∼2백MHz 중앙처리장치(CPU)와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MMX 1백66, 2백MHz CPU, 펜티엄 오버드라이브 프로세서, AMD K5/K6, 사이릭스 6X86 계열 CPU 등을 지원하는 이 제품은 인텔의 최신 칩셋인 82439TX 칩을 사용해 CPU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돼 안정성 및 호환성이 뛰어나다.

5백12KB 캐시메모리를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으며 속도 및 성능이 향상된 1백68핀 DIMM 타입 메모리와 최근 대용량 저장장치의 새로운 규격으로 각광받고 있는 UDMA(Ultra DMA) 규격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EIDE 모드5」라 불리는 UDMA 규격은 초당 데이터 전송률이 33MB로, 전송률이 약 40MB인 와이드 스카시에 육박할 뿐 아니라 기존 EIDE 방식에 비해 3배 정도가 빠르다.

이외에도 장착된 디스크 드라이브의 순서를 변경할 경우 드라이브에 연결된 케이블을 교환하지 않고도 소프트웨어만으로 순서를 변경할 수 있는 스왑 베이 기능과 차세대 버스 규격인 USB 포트가 내장돼 있다. 가격은 USB 연결키트를 포함해 15만원. 문의 7018384.

<최정훈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