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안, 내집마련 한마당 ``온라인 부동산컨설팅 박람회`` 개최

본격적인 이사철을 맞아 주택구입과 이사 등 부동산에 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가등장한다.

데이콤(대표 곽치영)은 부동산정보서비스 업체인 태인컨설팅(대표 김종호)과 공동으로 「온라인 부동산컨설팅 박람회」를 천리안을 통해 오는 28일부터 5월말까지 두달동안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박람회는 약 50여개의 부동산 정보와 컨설팅 관련업체가 참여하는 행사로 각종 정보를제공하는 정보코너와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부동산컨설팅홍보」,이용자가 직접 참여해 상담할 수 있는 「이용자참여」 코너로 구성된다.

부동산 홍보컨설팅 코너는 부동산 전문업체로부터 부동산에 관한 정보획득과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부동산 컨설팅관」, 건설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주택건설관」, 은행의 주택관련 정보를 알수 있는 「금융관」과 세무, 법무, 이사, 인테리어 등의 정보를 담고 있는 「기타관」으로 구성돼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설명문과 사진 평면도 등 부동산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현장감 있는동영상정보도 받아볼 수 있다.또 신규분양 아파트나 오피스텔의 경우 한자리에서 원하는 모델을 비교하고 분양 현황 정보를 신속히 얻을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천리안 「go hfair」를 입력하면 된다. 정보이용료는 부동산컨설팅이 분당 1백원이며 다른 정보는 기본요금이 적용된다.

<장윤옥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