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광전자공업연구소가 반도체 첨단기술을 연구하는 「기반기술센터」를 설립한다.
일본 「日刊工業新聞」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광전자공업연구소는 앞으로 3년간 약 30억엔을 투자해 기반기술센터를 건설, 차세대 광디바이스 및 제조프로세스를 연구개발한다.
교토시에 위치한 본사 건물 옆에 신설되는 기반기술센터는 크린룸을 갖춘 최신 설비와 양산시작용 제조라인이 일부 도입된다. 광전자공업연구소는 이 센터를 통해 차세대 고기능 포트IC와 반도체제조프로세스 등을 연구할 방침이다.
광전자공업연구소는 센터 설립을 위해 이미 지난 10월 본사 제4공장 주변에 건설용지를 확보했놓고 있는데 시설규모와 건설기간 등은 앞으로 사내 검토위원회에서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광전자연구소는 지난해 한국자회사 「한국광전자연구소」에 웨이퍼프로세스 관련 새 공장을 건설하고 일본 국내에서 처리해 온 전공정을 전면 이관했다. 따라서 광전자연구소는 일본에서 처리할 새로운 사업영역의 개발을 검토해왔다.
<심규호 기자>
국제 많이 본 뉴스
-
1
“金·銀 가격 급등은 예고편… 구리 1만2천달러 돌파, 산업금속 '슈퍼 랠리' 폭주”
-
2
정자 기증 자녀 100명에 '25조' 재산 상속…텔레그램 창립자식 '불임 해법'
-
3
'14명 사상' 대만 지하철 흉기 난동 용의자 부모, 아들 대신 무릎 꿇고 사과
-
4
로보택시의 아킬레스건은 '차문'…“열린 문 닫아주면 24달러”
-
5
오사카 도톤보리강에 나타난 '거대 물고기 떼'”...日 대지진 전조?
-
6
“무릎 위 떨어질 뻔한 아이 잡아주다가”… 납치범으로 몰린 美 남성
-
7
피라미드 옆에서 깨어난 4500년의 항해… '태양의 배' 공개 복원 시작
-
8
“삼키는 장면이 거의 없어”…85만 먹방 유튜버 '핫도그 먹뱉' 딱 걸렸다
-
9
“엔비디아와 맞먹는다?”…중국발 '반도체 딥시크 충격' 예고
-
10
美 금리 인하 기대에 귀금속 '폭등'…金·銀 연일 사상 최고가 경신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