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트롤데이타코리아(대표 김재민)가 통합제품정보관리(PDM) 사업에 참여한다.
콘트롤데이타코리아는 최근들어 국내 기업을 중심으로 동시공학(CE)적인관점에서 제품 정보를 통합 관리할수 있는 PDM 도입이 점차 확산추세에 있다고보고 미컨트롤데이터의 자회사인 MTI사로부터 PDM 솔루션인 "메타페이스"를도입、 국내 공급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콘트롤데이타는 PDM사업 참여를 위해 이미 PDM 전담사업부를 설치했으며전자상거래(EC)사업부와 긴밀히 협력、 PDM사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콘트롤데이타가 공급할 PDM 솔루션인 "메타페이스"는 문서.도면등 각종 제품정보를 객체(오브젝트)로 취급、 통합 운영 환경을 제공하며 업무 흐름의설계、 문서및 도면의 회람、 배포의 자동화를 실현할 수 있다.
또 이 시스템은 각종 문서.그래픽.이미지 파일등을 CALS-IGES등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할수 있으며 제품의 구성 요소인 서브 어셈블리、 부품、 자재의구성도등을 관리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보여줄수도 있다.
이 시스템은 선、 IBM.HP.SGI 등 다양한 하드웨어를 지원한다.
<장길수기자>
SW 많이 본 뉴스
-
1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사업, 삼성SDS 컨소시엄 수주
-
2
라히리 오라클 부사장 “오라클, 기업 AI 워크로드 지원에 있어 독보적”
-
3
오픈AI, GPT-5부터 일반·추론 통합한 AI 모델 제공
-
4
“한 번 당하고도 또”…개인정보 유출 '해피포인트 운영사'에 과징금 14억
-
5
삼성SDS 컨소,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수주…본사업 경쟁 귀추 주목
-
6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7
베스핀글로벌, AI 데이터 혁신 세미나 개최
-
8
경기도, '인공지능 5개년 종합계획' 수립 착수
-
9
인성정보, 사상 첫 내부 출신 조승필 대표이사 선임
-
10
올해 첫 망중립·강남 데이터센터 준공 앞뒀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