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믹스, SDS 공동 DW 프로젝트 공동수행

국내에서도 데이터웨어하우스(DW) 구축 시험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DW전문업체인 인포믹스다우코리아와 삼성데이타시 스템 양사는 국내 처음으로 DW 관련기술의 검증과 의사결정지원 성능시험을 토대로 이의 시제품 구축을 내용으로 하는 DW파일럿 프로젝트를 이달부터 공 동수행키로 했다.

이를 위해 삼성그룹과 인포믹스다우코리아 소속 전문엔지니어 10여명이 미 인포믹스의 "인포믹스 적성연구센터"에 상주、 앞으로 한 달 동안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DW관련기술을 국내에 이전해오기로 했다.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기간 동안 양사는 미인포믹스의 DW전문 엔지니어그룹인ATG의 지원을 받으며 관련 하드웨어 및 SW일체 등 통합환경을 제공받게 된다. 국내에서는 처음 추진되는 이 파일럿 프로젝트는 DW시험구축을 통해 통합 전산환경에 대한 적용 가능성 테스트、 기존 시스템(RDBMS 등)과의 접속기술 등을 확보함으로써 향후 대규모 상용DW 구축에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한편 양사의 공동프로젝트에 투입될 SW는 관계형DBMS "인포믹스온라인 다이내믹서버7.1 통합개발도구 "뉴에라2.0"、 온라인분석처리(OLAP)도구 "S TG 메타큐브"를 비롯、 현재 삼성그룹이 도입중인 "리포트매스터""이지쿼리" "파워빌더" 등 데이터조회 및 개발도구들이다. <서현진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