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분야는 CD롬 타이틀에서 현재까지 가장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 분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들이 개발돼 왔다.
또 지금까지 발표된 대부분의 교육용 타이틀이 컴퓨터가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기능을 이용, 놀이를 통한 아동의 사고력을 증진시킨다는 목적아래 다양한 시도를 통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하이미디어스쿨에서 제작, 발표한 재미있는 종이나라는 1백여가지의 종이접 기 놀이를 수록한 아동 교육용 타이틀.
어린시절 색종이를 가지고 만들던 개구리나 종이학 등을 CD롬 타이틀이라는 매체에 이식한 제품으로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교육용 타이틀이다.
파스텔톤의 화면구성이 인상적인 이 타이틀은 각종 동영상과 함께 1백여가지 의 종이접기 방법과 최종 완성형태를 순서에 입각해 보여주는 구성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타이틀의 디자인이 깔끔하고 사용하는 색상도 원색과 함께 중간톤의 색상을 사용해 부드러움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타이틀을 운영하려면 4MB의 주메모리를 장착한 486SX이상의 PC와 사운드 블 라스터 호환 사운드카드를 필요로 한다. 멀티미디어 주변장치가 기본적으로 장착된 매킨토시의 경우 CD롬 타이틀을 등록시켜주는 것만으로 실행이 가능하다. 타이틀의 내용은 동물 식물 곤충 어류 일상생활 등의 분야로 나누어 구성했으며 각각의 분야마다 10~30여종의 종이접기 놀이를 포함시켰다.
사물의 각 분야에서는 각종 생물체의 종이접기 방법을 설명하고 있으며 빠르게 접기와 순서에 입각한 접기를 따로 구성해 전체적인 주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또 놀이에 사용되는 모든 조류와 어류, 사물, 집기들의 실제 사진을 함께 제공해 일상에서 쉽게 보지 못하는 생물들을 아동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배려했다. 특히 퍼즐과 십자 낱말풀이 게임을 삽입해 지루함을 달랬다.
전체적인 구성으로 보면 종이접기놀이만으로도 하나의 타이틀을 구성한다는 것이 다소 어려움이 없지 않을까 하는 의문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이 타이 틀에서는 타이틀의 부분마다 애니메이션과 실제사진을 삽입해 놀이만으로 그치는 부작용을 지양하고 있으며 게임을 통해 단순한 종이접기의 지루함을 달래고 있다.
타이틀의 실행면에서 4MB의 주메모리를 갖고 있는 시스템에서는 느린 것이흠이지만 종이접기 놀이에 교육적인 동식물들의 실제사진을 첨가해 아동의 자연, 환경에 관한 인식에 도움을 주었다는 점에서 참신한 기획이 돋보이는작품이라 할 수 있다. 이규태 기자
많이 본 뉴스
-
1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2
[이슈플러스] 네이버·카카오, 올해 신규 AI 서비스 쏟아진다
-
3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4
[ET톡] 퓨리오사AI와 韓 시스템 반도체
-
5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6
마이크론 공략 통했다…펨트론, 모듈 검사기 공급
-
7
트럼프, 푸틴과 만남 “매우 곧”..EU 보복관세 계획엔 “그들만 다칠 뿐”
-
8
기아, 첫 전기 세단 'EV4' 디자인 공개…내달 출격
-
9
'아무나 하는 게 아니었네'…신생 배터리 기업들 美 투자 줄줄이 취소
-
10
머스크, 챗GPT 대항마 '그록3' 17일 첫선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