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GPS, 국내 통신용 마이크로컨트롤러시장 공략

영국 반도체업체인 GPS사가 국내 통신용 마이크로컨트롤러시장 공략에 적극나서고 있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영GPS사는 최근 수요급증이 예상되는 32비트 마이크 로컨트롤러시장을 겨냥해 "버터플라이" "스파이더" "만티스" 등 3개 제품을 출시하고 무선통신、 디지털케이블TV、 자동제어기기업체들을 중심으로 국내 공급을 본격 추진중이다.

GPS사측은 이번에 공급할 3개 제품은 내장 제어기기에 적합한 프로세서로 전력관리기능이 내장돼 있어 저전력.고성능 구현이 가능한 획기적인 제품이라 고 설명하고 통신분야의 디지털셀룰러폰의 어댑터에서 휴대형시스템및 네트 워크시스템의 PCMCIA컨트롤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응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들 제품은 칩속에 페리페럴 등 시스템지원회로가 내장돼 있어 적은 소비전력으로 가동이 가능하고 서로 다른 용량의 메모리들을 외부회로의 추가없이 접속시키며 타이머와 카운터、 프로그래머블 인터럽트 제어가 지원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버터플라이"는 25MHz/5볼트(22MIPS) 또는 15MHz/3볼트 상태에서도 동작이 가능하며 "스파이더"와 "만티스"는 30MHz/5볼트 또는 20MHz/3볼트 상태로 섭씨 0~70도의 온도조건에서 동작이 가능토록 설계돼 있다.

GPS사는 이르면 연내에 국내법인을 설립하고 유통망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김경묵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