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측기활용 극대화 기여

국내계측기 사용자들의 제품활용도를 높여주기 위한 "보드테스트 시스템(BTS )유저미팅"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양평에서 열려 관심을 끌었다.

삼성휴렛팩커드가 BTS와 고주파디자인 등 2개 부문으로 나누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사용자 모임"은 공급자들도 미처 파악하지 못했던 계측기 이용자들 의 다양한 현장 경험과 기기 운용법을 소개, 제품활용을 극대화 하는데 크게기여하고 있다는게 참석자들의 평가다.

5회째를맞은 이번 모임에는 삼성전자 멀티미디어 사업부에서 인서킷 테스터 업무효율화 방안과 계측기 인티그레이션 방법을 발표했다.

이번에소개된 인서킷테스터 업무효율화방안은 PCB 보드의 특성에 맞는 측정 치구인 BTS의 핵심 장치 픽스추어(Fi.ture) 제작에 CAD데이터를 직접 사용할수 있도록 한게 특징이다.

PCB보드에따라 수작업으로 제작용 데이터 엔트리를 추출, 이를 픽스추어 제 작용 데이터리스트로 전환하고 NC머신에 하나하나 입력시켜 드리리링 포인트 를 찾아내는 기존방식과는 달리 CAD로 픽스추어를 개발하고 테스트 프로그램 으로 CAD데이터를 픽스추어 제작용으로 전환, NC 머신의 드릴링 포인트는 물론 와이어길이, 압력분포까지 설정하는 방법으로 높은 정확도에 3배이상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계측기 인티그레이션 방법은 BTS에 내장된 유닉스 워크스테이션을 컨트롤 러로 측정 특성에 따라 펄스제너레이터와 스코프등 각종 계측기를 통합 사용하는 것으로 다양한 생산공정의 시험과정을 구성할 수 있으며 기존 계측기들 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밖에도커스텀IC불량검출방법 개선등 다양한 활용사례들이 소개됐다. 이들 방안들은 사용 과정에서 나온 것으로 매뉴얼상의 기능 보다 활용가치가 높다는 것이 참석자들의 평가다.

이번사용자모임은 이같은 성과외에 생산 및 개발현장 기술자들의 유대를 형성 평소에도 발전적인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부가적인 효과도 거두고 있다.

소비자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 판매를 확대하는 삼성HP의 전략 이 돋보이는 모임이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