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큐빅은 2월 11일(수) 3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AI-Ready 데이터: AI 성공을 가로막는 데이터 장벽을 넘어서' 웨비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데이터의 활용 가능성을 판단하고 AI-Ready 데이터의 운영 방안을 공유한다. 최근에는 고성능 AI 모델을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지면서 많은 GenAI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PoC 단계에서는 성과를 내지만 데이터 품질, 리스크 통제, 비용, 가치 불명확 등의 이유로 운영 단계에서 멈추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러한 문제의 구조적 원인을 데이터 관점에서 짚어본다. 특히 단순히 데이터가 있는 상황과 데이터를 실제로 쓸 수 있는 상황을 명확히 정의한다.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AI 활용을 가로막는 데이터 품질, 리스크 통제, 비용, 가치 불명확성 문제를 어떻게 해소할 수 있는지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AI-Ready 데이터를 정의하고, 기준과 프레임을 수립하며, 보안·준법 환경에서도 적용 가능한 운영 루틴으로 고정하는 방법을 실무 중심으로 소개한다.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데이터 준비 및 운영 전략을 통해 GenAI 프로젝트를 PoC를 넘어 지속 가능한 운영 단계로 연결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외에도 설문조사,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68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