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온스타일은 오는 2월 5일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입·경력 쇼호스트를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 자격에 연령과 학력 제한은 없다. 해외 출장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CJ온스타일은 기획과 표현이 결합된 '쇼' 형태 세일즈 역량이 강조되는 변화에 맞춰 셀러를 영입한다. 상품 이해도와 커뮤니케이션 역량은 물론 콘텐츠 맥락과 고객 취향을 함께 읽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셀러도 하나의 콘텐츠가 되도록 육성한다.
전형은 △서류 심사 △카메라 테스트 △1차 기본 역량 평가 △2차 전문 역량 평가 △경영진 면접 순으로 이어진다. 기본 역량 평가는 영상 환경에서의 표현력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전문 역량 평가는 상품 이해도와 콘텐츠 기획력, 실전 커머스 대응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한다.
최종 합격자는 약 9주간 교육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르면 올해 6월부터 모바일과 TV라이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과 만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판매를 넘어 콘텐츠 안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모바일과 TV를 넘나들며 고객의 취향을 읽고, 콘텐츠로 쇼핑 경험을 만들어갈 셀러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